오늘은 기존의 포스팅과는 색다른 포스팅을 올려봅니다. ^^
블로그 시작할때 이웃 블로그 가면 각자 한가지씩은 전문성을 가지고 계시더군요..
그리고 그것에 대한 포스팅은 흉내낼수 없을 정도로 전문적인 지식이 담겨있구요..
그래서 저 또한 제가 가지고 있는 지식중에 그런 것이 있을까 생각해 보았는데,
암것도 없더군요... 여태 뭘 하며 살아온것인지...  ㅠㅜ

그래서... 제가 일하고 있는 분야에 대한 포스팅을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
다들 실 생활에서 흔히 보실수 있는 제품들에 대한 포스팅이 될것 같네요.
제가 일하는 곳은 전기자재를 취급하는 곳 입니다. 경기 남부쪽에는 아마도 쵝오이지 않을까 하는... ㅋㅋㅋ

오늘은 요즘 전기조명쪽에 대세인 LED 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LED의 본질적인 내용은 패스하고, (지식 부족 ㅠㅜ)
LED의 장,단점과 LED 3구 모듈이란 제품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LED 의 장점


1. 반영구적인 수명으로 한번 설치하면 교체나 유지보수 비용이 거의 없다.
2. 일반 전구와 비교 했을때 소비전력이 매우 낮아서 전기요금이 적게 든다.
3. 예열을 하지 않아도 된다. (일반 램프는 주위온도에 따라 예열이 필요합니다.)
4. 유리와 필라멘트가 불필요하므로 휴대성이 좋다.


LED 의 단점


1. 일반 백열전구나 형광램프보다 비싸다.
2. 많은 빛을 화려하게 표현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3. 눈부심이 심하다.
4. 저전압 동작이라 가정용전원(220V)으로 직접구동이 안된다.






LED 3구 모듈


이 제품의 출시는 오래된듯 한데요... 제가 이 제품을 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제가 LED에 관심을 가진 이유는 일반 조명으로도 사용할수도 있지만,
자동차에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크기가 작아서 여기저기 설치할수가 있죠 ^^
자동차 튜닝을 좋아하다보니 이런 생각만 하고 삽니다 ㅋㅋㅋ


적색으로 표시한 것이 LED 3구 모듈입니다.
요즘 저렇게들 많이 쓰더라구요 ^^


이런식으로 자동차에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위사진은 전원을 입력하지 않았을때 사진입니다

 

전원 입력상태 사진입니다. LED의 단점은 직접 눈으로 보면 눈이 부시다는거.. ㅠㅜ


이넘은 가정의 일반적인 전원인 220V를 DC 12V 로 바꿔주는 장치 입니다.
일명 SMPS 라고 부름니다. LED의 용량에 따라 여러가지 용량의 제품이 있습니다.


 크기는 7cm 정도 되구요 LED는 3개가 내장 되어 있습니다.
소비전력은 위사진 한셋트가 2와트 정도 됩니다.

 





LED 조명에 대한 평가


현재 정부 차원에서도 기존의 형광등을 LED 조명으로 교체하면 지원금을 주고 있습니다.
가정용으로 한두개는 아니구요, 대량으로 교환했을때 입니다.
그것도 지원금이 고갈되면 못받는다 하네요 ㅠㅜ
일반 가정에서 LED의 접근이 힘든 이유는 제품 단가 때문일 것 입니다.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가끔 티비에서 나오는 오스람 전구라는 것 있죠?
     왼쪽에 보이는 것이 일명 20W EL 램프 라는 것입니다.

     [여기서 TIP!]
     동네 전기가게 가시면요 20W EL 램프 주세요 하면 금방 찾아 준답니다. ^^


 
시중에서 위의 램프를 2천원에 구매할수 있다고 가정하면,
LED 램프는 3~4만원대에 구매할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20W의 소비전력을 가진 램프를 5~9W정도의 소비전력으로 바꾸면 전기요금이 획기적으로
줄어들겠지만, 일반 가정의 경우는 그 정도가 미미하겠죠?
그래서 현재는 관공서나 콘도 등등...  하루종일 불을 켜놔야하는 곳에서 많이 교체합니다.
좀 더 기다리면 단가가 많이 떨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의 오스람 램프도 처음에 나왔을때는 2만원 가까이 했었으니까요...
아구구... 얘기가 자꾸 삼천포로... ㅋㅋㅋ  (저의 장기 중 하나랍니다. 이해해 주시길 ^^)




위에 보여드린 LED 3구 모듈은 일반 가정에서의 사용은 생각하기 힘듭니다.
아이디어 좋으신 분들은 사용하실수도 있겠지만요 ^^
입력전압이 DC 12V 를 사용해야 되기 때문에 SMPS를 사용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이죠.

LED 칼라는 주광색(백색), 적색, 청색, 녹색, 3색 혼합(적,청,녹) 요렇게 나옵니다.
현재 출시되는 LED 3구 모듈 제품은 한줄 길이가 8M 이구요,
쓰임새에 맞게 중간 중간 잘라서 쓰셔도 됩니다.
저는 자동차 트렁크 조명이나, 차문을 열면 발 밑에 무드등, 뒷 번호판 조명용이 괜찮을듯 하네요 ^^
가격은.... ??
그것은 말이죠.....  상도를 지켜야 하기에 말해 드릴수가 없네요 ^^

하지만.... 꼭 필요하신 이웃 분들은 댓글 달아주시면 회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저 장사하자고 포스팅 올린거 아닙니다. 괜한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