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커피빈 다이어트, 원두커피 다이어트의 효과

 

안사람이 요즘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학원을 다니고 있는데요. 집에 오면 학원에서 배운 강의 내용을 저한테 그대로 이야기 해 주곤 하는데... 한번은 원두커피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이야기를 하더군요.

 

"엥??? 커피는 다이어트의 적이라고 알고 있는데 그 반대라고?" 한참동안 안사람한테 강의를 들어야 했습니다. 역시... 믹스커피가 아니라 원두커피더군요. 그래도 그렇지... 같은 커피 계열인데 뭐가 틀려서 믹스커피는 살이찌고 원두커피는 살이 빠질까요?

 

그래서, 커피다이어트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포털사이트에 입력을 했더니... 오잉~ 이건 또 뭐야. 그린커피빈 다이어트!! 제가 무식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이것이 또 유행이라 하더군요. 별의별게 다 있어요 ㅋㅋㅋ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그린커피빈 다이어트와 원두커피 다이어트의 효과에 대한 정보를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두커피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죠? 점심시간쯤 되면 테이크아웃 커피를 한손에 들고 있는 사람들을 흔하게 볼 수 있으니 말이죠. 한잔에 3천원 정도 하는 커피를 한달만 줄여도 10만원이라는 돈이 생기기긴 하나. 사람사는게 어디 그렇습니까? 먹자고 버는건데 말이죠 ^^

 

이런 원두커피도 원두의 종류에 따라 가격대가 다양하더군요. 저렴한 저의 입맛에는 거기서 거기. 도찐 개찐으로 생각됩니다. 3천원짜리 커피를 건강을 위해 하루에 한잔씩 마신다? 그럼 별루 아깝지는 않겠네요.

 

 

약이 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원두커피의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 성분은 신체 에너지 소비량을 10% 정도 올려주어 체중감량과 비만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뇨작용을 도와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역활도 합니다.

 

암예방

커피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이 암세포 발생을 억제 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는데. 특히, 위암과 간암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기억력, 사고력 감퇴 예방

잠이 오거나 집중이 되지 않을때 커피를 마시면 머리가 맑아지기도 하는데. 이는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이 신경을 활성화 하기 때문 입니다. 하루 한두잔은 대뇌피질에 작용해 사고력을 높이고 정신을 맑게해주는것도 원두커피의 효능중의 하나 입니다.

 

숙취해소

카페인은 간기능을 활발하게 해주어 신장의 기능을 도와 배설을 촉진시켜 줍니다. 술과 커피를 마실때는 수분보충을 충분히 해야 하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시면 숙취해소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위의 내용대로라면 하루 한잔씩 사먹는 3천원짜리 원두커피가 전혀 아깝지 않겠네요. 그러나!! 원두커피가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단점도 있으니... 뭐든지 과하면 좋지 않은것 같습니다.

 

커피를 과다섭취하게 되면 뇌를 자극하는 각성효과로 수면을 방해하게 됩니다. 임신을 경우에는 카페인의 영향으로 저 체중아나 태아빈혈에 걸릴 위험성이 커지게 되며, 칼슘 흡수를 방해하여 골밀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린커피빈이란??

원두커피는 볶은 원두를 이용하여 커피를 만드는 것이고. 그린커피빈은 볶지 않은 생두를 이야기 합니다. 생두를 볶으면 원두가 되는 것인데... 볶는 과정에서 영양소의 손실이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생두를 그대로 이용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땅콩처럼 씹어먹는 것이 아니라 갈아서 분말을 만들어 섭취하는 것입니다.

 

도대체 뭐가 그리 다르길래??

이 조그만 생두나 원두에는 클로로겐산이라는 녀석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요녀석에 대해 잠시 알아보고 넘어가죠.

 

클로로겐산

 

사전적인 이야기로는 "생체 내에서 과산화지질의 생성 억제효과, 콜레스테롤 생합성 억제효과 및 항상화 작용, 항암작용 등을 한다" 라고 나와 있습니다.

 

클로로겐산은 간에서 포도당이 지방으로 전환되기 전에. 에너지로 바뀌는 작용을 하기에 지방의 흡수억제와 저장되어 있는 지방을 태워주어 이중으로 체중감량의 효과를 나타냅니다. 가까운 일본에서는 다이어트의 새로운 소재로 클로로겐산이 주목받고 있다고 하죠. 

 

 

그리하야~ 커피의 원료인 생두를 볶지 않고 분말로 만들어 차로 마시거나 캡슐로 만들어 섭취하는 방법이 그린커피빈 다이어트랍니다.

 

그치만, 요녀석만 믿고 운동은 전혀~ 하지 않는다면 절대 다이어트를 할 수 없다는거. 아시죠? 운동할때 물 대신에 차갑게 차로 만들어서 먹으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네요.

 

여름이 슬슬~ 다가오고 있습니다. 모두들 다이어트 성공하시고 멋진 사진과 영상을 추억으로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식단관리의 어려움으로 쉽게 다이어트를 포기하시는 분들이라면...

 

취침전 2악 복용으로 잠을 자는동한 유산소 운동인 조깅효과를 내는 것은 물론이고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체지방을 감소시켜주며,

 

영양사의 지속적인 1:1 맞춤 관리프로그램으로 요요현상을 최소화 해 주는 장점을 가진 닥터슬림 수면다이어트가 있답니다.

 

5개국에서 특허를 받은 경북대학교 허태린 교수님이 개발한 신물질인 엑티포닌 성분이 핵심성분인데. 허리둘레와 체지방 감소에 우수한 효과를 보이는 제품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