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추천:: 난 가난한 유전자? 재테크 추천과 방법

재테크 추천:: 난 가난한 유전자? 재테크 추천과 방법

 

"난 왜 뭘해도 안될까?" "내가 하는 일이 그렇지 뭐..." "난 정말 재수 없는 사람인가봐..."

많은 분들이 일이 풀리지 않을때마다 신세 한탄으로 위와 같은 말들을 많이 하는데요. 제 주변에도 몇 있답니다.

다른 일도 그렇지만 특히나 금적적인 부분에서 실패를 거듭한 경우. 돈 잘모으는 사람을 따라 이것저것 해봤는데

손실만 있고 수익이 없는 경우. 이러한 경우라면 자신에 대한 패배 본능이 더 악화 되기도 하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재테크 관점에서 이야기 해 볼까 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의 소원이라하면. 아마 돈을 많이 벌어서 부자가 되는 것이겠죠. 아마도가 아니라 거의 대부분이겠죠.

그래서 현재 20대 사회초년생들과 같은 경우에는 자기계발과 함께 자신만의 자산을 증식하려 재테크에 대한 도서도

읽고 신문이나 유명한 분들의 재테크 관련 강의를 듣는 등의 노력을 기울인 다고 합니다.

 

 

그러나...

강의를 듣고 책을 보고 경제신문 기사를 보아도 실패하는 사람들은 꼭 발생합니다. 왜냐? 재태크 지식이 부족한게

아니라, 이론은 빠삭한데 실천으로 잘 옮기지 못해서 입니다. 다음엔 할꺼야... 내년엔 할꺼야... 요것만 해결되면 할꺼야...

끝없는 자기최면으로 질질질 끌타가 결국은 죽도 밥도 아닌 신세가 되어버리는 경우가 허다하죠.

 

그래서... 진정한 부자는 대한민국의 몇 % 밖에 안되는 것 같습니다.

어떤 일을 행동으로 옮기고자 할 때에는. 이성이 아닌 감정과 본능을 따르게 되는데. 따라서, 목표하는 것을 이루기 위한

재테크라면 감정과 본능을 극복해야 합니다.

 

오늘은 나를 가로막는. 그래서 가난하게 만드는 유전자를 바꾸는 몇 가지 본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루루루~~ 무리짓는 본능

부자가 되려면 우루루~ 몰려 다니는 무리짓는 본능을 없애야 합니다. 부자들은 유행이나 다른 사람의 평가에 현혹되지

않는 판단력이 있는 사람들 입니다. 부자가 되려면 다름 사람이 하는 말에 절대 흔들려선 안됩니다.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논리보다는 항상 소수의 편에 드는 것이 유리한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사람들은 무리짓는

본능을 타고 났기 때문에 부자가 되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이지요.

 

 

우어~~ 대박~~ 근시안적 본능

사람에게는 발앞에만 보는. 단기간을 선호하는 본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긴 시간을 요구하는 적금이나 예금을 이용하기

보다는. 한방이 있는 로또나 주식을 선호하고. 절약하기 보다는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지출을 늘리고. 장기적인 투자와 예금

보다는 단기투자와 단기 예금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결과는? 실패로 돌아가게 됩니다.

 

사기 아시죠? 남들 등처먹는거. 그 녀석의 공통점은 "짧은 시간안에 많은 돈을 벌게 해주마!!" 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몇 마디 섞어보고 몇 번 만나서 설득하여. 투자만 하면 대박납니다!! 라는 말만 하면 웬만한 사람들은 다 넘어가에 됩니다.

 

이런 사기들에 속는 이유는. 단기간에 많은 돈을 벌고 싶어하는 사람의 근시안적인 본능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게 말이지~~ 과시 본능

특히 20대 30대의 경우 과시본능이 대단하죠. 많은 사람들이 실제의 본인보다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싶어하는 욕심 때문에

실속보다는 체면을 많이 따지는 편 입니다. 너도나도 골프를 하니까 나도 한번 해봐야겠다. 그리고 나서 필드를 한번 다녀오면

주머니가 텅텅비죠. 교통비 빼고 20만원정도가 주머니에서 빠져나가 버리니까요.

 

남들 하는 것 처럼. 먹고 싶은것 먹고 하고 싶은 것 하고, 입고 싶은 것 입고서는 부자는 커녕 마이너스만 계속 됩니다.

현재에 온 몸을 명품으로 치장하고 과시하고 우쭐대는 것 보다 나중에 돈 걱정하지 않는 편안하고 풍요로운 생활이 더 중요하죠.

 

20대에 모은 5천만원이 50대가 되면 5억으로 불어납니다. 부자들은 이런식으로 부자가 됩니다.

따라서, 과시하고 싶은 것이 많은 20대 30대라 하지만... 한푼이라도 더 모아두고 잘 토닥여야 마이너스 인생탈출!!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위의 이야기를 종합해 보면 꼼짝달삭 할 수 없는 생활이 예고 되는것 같지만서도.

실제 실행에 옮기면 처음에 실수를 통해 나중에는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재테크가 목적이기 때문에 금전적인

여유는 당연하겠고. 금전적인 여유로 인해 삶의 질이 달라지며 가족간의 여유도 마련되겠죠.

 

실제로 많은 분들이 재테크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재테크에 관련된 인터넷 카페도 많이 생겼고. 필자와 같이

재테크에 관련된 정보성 글을 블로그에 담는 경우도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이처럼 정보는 홍수를 이루고 있지만 정보를 통해 진정한

부자가 되는 분들은 극히 소수에 가깝다는 안타까운 현실도 없지 않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자신의 상황에 맞지 않는 재테크. 돈 많이 벌었다는 사람들의 재테크를 무작정 따라하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이

아닌가 하는데요... 직종별로 개개인읜 상황별로 구살 하여야 하는 방법이 다 다른것 같습니다.

월급은 물론 입금 날자도 다르고, 보너스가 있는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고. 여러가지 경우의 수가 너무 많은 것 같은데.

 

 

 

위의 그림처럼 직종별로 재무설계를 해주어 가난을 버리고 부자에 도전하는 길을 알려주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눈치채신 분들이라면 잘 아실텐데요... 요즘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재무설계란 것 입니다. 너무 많이 광고를 해서 이제는

사기가 아닌가...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요. 절대 그런 곳은 아니더군요. 필자도 간단하게 상담을 받아 봤거든요.

 

한국스마트 재무설계 사무소와 같은 경우에는.

다른 곳과는 달리 직종별로 재무설계를 해 주는 특별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래서 선택하게 되었는

데요. 간단한 상담이후에 조금 더 세부적인 상담을 통해 앞으로 있을 결혼, 내집마련, 노후 등의 사항을 잘 준비 할 수 있답니다.

 

 

 

재무설계란 현재의 잘못된 재무상태를 고쳐주는 서비스로 알려져 있지만.

현재 재무상태의 문제점 및 미래 필요한 재산관리 계획도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최근에는 상담 및 포트폴리오 제공까지.

전 과정이 무료로 제공되는 곳도 많아 져서 부담없이 재무설계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추천할 만한 곳으로 한국스카트 재무설계센터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은 매월 3 ~4천에 가까운 사람들에게 무료로 제테크 방법에서부터, 목돈모으기, 노후준비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자산관리의 컨설팅을 제공해주는 곳이며 한국경제닷컴에서 선정한 중소기업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한곳이라

서비스의 퀄리티는 어느 정도 보증된 곳이기도 합니다. 아래에,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참고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