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운전의 동반자 긴급출동서비스!

긴급출동서비스는 운전을 하는 운전자들에게는 자동차보험 계약시 반드시 추가해야 하는 부분 입니다.
물론, 별 필요성이 없다도 생각하시는 분들은 계약 내용에서 제외하는 분들도 계시지만요...

특히, 여성 운전자들의 경우에 긴급출동서비스는 꼭 필요한 서비스 중의 한가지가 아닌가 합니다.
오너 뿐만 아니라 자동차를 운전하시는 분들이라면, 긴급출동 서비스가 어느 정도까지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대략 알고 계실줄 알지만... 한번 더 짚어 보자는 의미에서 짧은 글로 포스팅 하려 합니다.

사계절 중 겨울철에 가장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는 긴급출동 서비스!!
잘 모르셨던 부분을 아셨다면 칭찬을, 알고 있었는데 또 보셨다면... 그래도 칭찬을 한방씩 부탁드리겠습니다 ^^



긴급출동서비스는!!

자동차보험 가입 및 갱신 시에 [긴급출동서비스특약] 에 가입한 가입자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입니다.
그러나, 특약에 가입하지 않았어도 서비스는 이용할 수는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서비스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긴급출동서비스의 종류는 대략 7가지 정도가 되며, 이외에 소소하게 많은 부분들을 서비스해주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식적인 내용과 필자가 그동안 경험한 내용을 추가로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1. 긴급견인

자동차 사고나 고장 등으로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을 때, 고객이 원하는 지점까지 견인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사고지점으로 부터 10Km 이내의 고객이 원하는 지점까지 견인 해 주며, 10Km 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보험가입자가
추가 비용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서울에서 제주까지?  돈만 주면 가능합니다. ㅋㅋㅋ


2. 긴급구난
운전하는 자동차가 도로를 벗어나거나 장애물과 부디쳐 운행할 수 없을 때 특수자동차로 구난하는 서비스 입니다.

단, 작업시간이 30분을 넘거나 별도의 구난장비가 필요한 경우 추가비용은 보험가입자가 부담 하여야 합니다.
참고로 위의 우측에 있는 사진은 김여사로 유명한 사진인데, 저희 동네에서 있었던 사건입니다.
운전자는 보지 못했는데요... 저도 그 당시 현장에서 기웃거리고 있었다는 ^^  신기했습니다. 차가 어찌 저기로... ㅠㅜ


3. 비상급유
자동차 연료가 떨어져서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을 때 1일당 1회에 한해서 연료 3리터를 급유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필자가 경험한 바에 의하면...
평지에서는 3리터면 충분히 시동이 걸리지만 오르막에서는 3리터 가지고는 안됩니다. 차에 따라서 조금 차이는 있겠지만요... 오르막 길에 서 계시다면 출동하시는 아자씨 한테 반드시 오르막 길이라고 얘기해 주셔야 연료를 더 가져 오십니다.
물론 3리터가 넘어가면 소비자 부담이 되겠죠?


4. 배터리 충전
배터리 방전으로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을 때 배터리를 충전하여 운행이 가능하도록 조치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필자는 딱 두번의 서비스를 받아보았는데요...
한번은 술을 진탕먹고 어두운길에 사람들 넘어지지 말라고 라이트를 켜 둔채 아침에 나가보니 방전... ㅎㅎㅎ
두번째는 회사차를 운전하고 가는데 갑자기 전기계통이 마비가 되면서 시동이 저절로 꺼지는 현상으로
긴급출동을 요청하고 다시출발... 그러나 얼마 못가서 또다시 같은 증상... 아까 그 아자씨 다시 불러서 물어보았더니,
제네레이터 (일명:자동차 발전기)가 고장난 것 같다고 해서 다시 보험사에 전화하여 견인차 불러서 근처 공업사로~~
그러니까 말이죠... 배터리 충전으로 그치지 마시고 왠만하면 충전이 어느정도 되고 배터리 용량까지 확인한 후에
긴급출동 아자씨를 돌려 보내는 것이 좋다는 말씀 ^^

아... 글구... 요즘 나오는 전기자동차는 예외라 하네요...



5. 타이어 교체 / 펑크
타이어 파손이나 펑크로 운행을 할 수 없을 때 자동차에 있는 스페어 타이어로 교체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펑크는 그 자리에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지만, 타이어 교환의 경우 스페어 타이어가 없다면 출동하시는 아자씨께
반드시 이야기 해 줘야 합니다. 물론, 아자씨가 가져오시는 타이어는 소비자가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6. 자동차 문이 잠겼을때
자동차 열쇠 분실 등으로 차문을 열 수 없는 경우 잠금장치를 해제해 주는 서비스 입니다.
단, 외제차난 사이드 에어백 등이 차문과 연동되어 있어 통상적인 방법으로 해제가 불가능한 경우는 제외 됩니다.

필자는 몇년전에 회사차 가지고 출퇴근하다가 여러번 키 꽂아 놓고 잠궈 버린 적이 있네요... ㅋㅋㅋ


7. 기타사항
브레이크 오일, 엔진오일, 부동액 보충, 전조등 교환, 팬벨트 교체 등이 있습니다.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

1. 이용횟수에 제한이 있다!!
긴급출동서비스 특약에 의한 서비스는 무한대로 제공되는 것이 아닙니다.
각 보험사별로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연간 5~6회 정도의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연간이용횟수를 다 이용해버린 소비자는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2. 서비스의 범위에 제한이 있다!!
긴급출동서비스특약에 의해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에도 다음과 같이 서비스의 범위에 제한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소비자가 특약에 의한 서비스의 범위를 넘어서 제공받기를 원하는 경우는 소비자가 비용을 부담 합니다


추가정보!!

겨울철 한파와 폭설에 대비해 각 보험사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1. 서비스 기간 :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
2. 점검 대상 : 엔진오일, 미션오일, 타이어 공기압, 부동액 등등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유상도 있음)
3. 신청 자격 : 자동자보험 가입자
4. 서비스장소 : 본인이 가입한 보험회사와 제휴한 업체

아래는 각 손해보험회사 연락처 입니다. 긴급출동서비스는 한파와 폭설의 이유로 특히 겨울철에 많이 발생합니다.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 전화번호 정도는 꼭 알고 있어야 나중에 요긴하게 써 먹을수 있겠죠?


 
* 이상의 자료는 금융감독원에서 발췌하였으며, 필자의 의견이 첨부된 글 입니다.


             관련글  -  눈길 운전 필수품 "스노우체인" 장착법 [링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