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돈모으는 방법 그리고 1억모으기!!


돈모으기는 누구나 생각하고 걱정하고 실천으로 옮기고는 있지만 사실... 그렇게 쉬운것만은 아닙니다.
예전에는 은행에 저축하는 것이 돈을 가장 빨리 모으는 방법이었지만, 요즘은 적립식 펀드나
여러가지 투자와 저축을 통해서 예전보다는 좀 더 빠르게 돈을 모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빨리 먹으면 체하는 법!!

그만큼 지금의 돈모으는 방법은 다양하고 많아졌지만 그에 대한 리스크 역시 많아졌습니다.
주식과 같은 매우 공격적인 방법으로 자산을 늘려가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아직 은행을 이용하여 정기적금 처럼 안전하게 자산을 늘려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쨌든 저쨌든... 공격적이든 안전하든 간에... 공통점은 돈을 모으는 것입니다.
돈모으는 방법!! 알고보면 별거 없지만, 그래도 아는것이 도움이 되겠지요?

지금부터 설명들어 갑니다~~ 엔딩에 대박 있으니 참고 하시죠~~~




돈모으는 방법!! 다섯가지만 지키면 종자돈이 뚝딱!!


첫번째. 주도 면밀한 가계부 작성

가계부를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보물지도" 라고 하겠습니다.

돈이 어떻게 얼마가 들어오고 어떤식으로 쓰이고 얼마나 남아서 어디있는지 한눈에 알수 있는것!!
그것이 가계부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여기서 잠깐!! 혹시 가계부 쓰고 계십니까?
제 주위를 보면 가계부를 쓰는 가정과 안쓰는 가정이 있는데요, 이 둘의 차이점을 보실까요?

두 가정 다 벌이는 비슷비슷 합니다. 차이라고 해봐야 20만원 내외 이구요, 맞벌이 부부입니다.
한가정은 가계부를 면밀하고 세세하게 작성합니다. 제가 얘기만 들어도 대단하더군요...
다른 한가정은 가계부를 왜 쓰냐고 반문을 하더군요..그거야 자기들 마음이니까 뭐... ㅋㅋ

제가 객관적인 입장에서 보는 이 두 가정의 차이점은...

가계부를 쓰는 가정은 여행이나 외식, 부모님 용돈... 이런 지출에 대해서 모자르지가 않아 보입니다.
여행도 2달에 한번씩은 갔다 오는것 같구요, 외식도 한달에 두어번 하는것 같은데 동네 갈비집이나 횟집
이런곳은 가지 않고 패밀리 레스토랑이나, 맛집을 즐겨가곤 합니다. 부모님 용돈도 매달 드리구요..

그에 반해 가계부를 쓰지 않는 가정은 여행은 연간 행사일 정도로 극히 드문편이고,
외식은 일주일에 한번 꼴로 주로 집 근처에서 해결하는 편입니다.
제가 알기로 부모님 용돈은 거의 드리지 못하는 것으로 알고 있구요...


그렇다면 이러한 것들이 가계부랑 뭔 상관이 있는가?

가계부를 쓰는 가정은 월 수입이 얼마인지 지출이 얼마인지, 목돈이 나갈때가 언제, 얼마인지 가계부를 통해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여행을 가려면 여행 경비를 계획해서 저축을 하고, 외식의 경우도 그렇습니다.
요즘 소셜커머스가 큰 인기라는데, 이 부부는 벌써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었다고 하네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고 있는 셈이지요..

가계부를 쓰지 않는 가정의 경우는...
월 수입은 정확히 알고 있지만, 지출관리가 전혀 안되고 있었습니다.
지출관리가 안된다는 것은 곧 계획없는 삻을 살고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소셜커머스 같은 것은 이미 딴나라 얘기로 알고 있고, 잦은 외식으로 그달 수입을 거의 퍼붓고 있더군요..
자연스레 부모님께도 용돈을 드리는 횟수가 뜸해지고, 관리 못한다고 안사람한테 뭐라하고...

너무 단적인 얘기처럼 들리실지 모르겠지만, 주위를 돌아보시면 위와 같은 두 부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차이점은 간단합니다. 관리를 잘하는 것과 관리를 잘 하지 못하는것!!

가계부를 처음 쓰게 되면 솔직히 귀찮습니다. 영수증도 보관해야 되고, 계산기도 두드려야 하고,
행여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진다면 깊게 나오는 한숨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그렇게 가계부를 쓰고 계획성 있는 지출을 하다보면 언젠가 통장이 두둑해지고,
좀 더 윤택한 여가생활을 즐길수 있는 순간이 오게 되어있습니다.

가계부는 돈을 모으는데 있어서 가장 먼저 실행하여야 할 첫번째 사항입니다.


두번째. 저축은 최대한 많이

주식이나 투자의 첫걸음은 종자돈을 먼저 만드는 것에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가령 주식에 투자한다고 했을때 (무조건 10%의 수익율이 난다고 가정하구요)
이때 100만원을 투자한 사람의 수익률은 10만원이 되지만,
1000만원을 투자한 사람의 수익률은 100만원이 됩니다.

매달 은행에만 저축하실 겁니까? 아니시죠?
돈모으는 방법은 저축과 투자를 병행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가계부를 통한 정확한 지축내역을 작성하시고 저축할수 있는 금액을 최대한 늘려서
목표한 금액의 종자돈을 만드는 것이 돈을 모으는 두번째 방법입니다.

[TIP] 목돈 마련을 위한 방법을 가장 쉽고 빠르게 알아볼수 있는 곳 입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  -  [바로가기]



 

세번째. 비과세 상품을 놓치지 말자

필자 역시 비과세에 대해서 잘 몰랐을때는 소득이자에서 세금을 떼어간다는 얘기를 듣고
"이 도둑놈들!!" 하면서 광분했던 때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무지에서 벗어나는데 한참 걸렸답니다..ㅠㅜ

이자소득세는 15.4% 입니다. 예금으로 인해서 얻은 이자가 100만원이라고 하면
154,000원을 세금으로 내야 합니다.
피땀흘려 벌어서 아끼고 저축했는데 100만원 중 15만원을 세금으로 내야 한다면 너무 억울하지 않나요?
시중에 나와 있는 상품들을 잘 살펴 보시면 이자소득세를 내지 않는 비과세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비과세 상품에 대해서 잘 알아보고 적극 활용하는것이 돈을 모으는 세번째 방법입니다.

[TIP] 비과세 상품에 대한 자료를 원하신다면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  -  [바로가기]



 

네번째. 저축은행을 이용하자

이같은 저축은행들의 경우에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국민, 기업, 우리, 하나은행 보다 이자율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저축은행의 대출이자는 시중은행보다 높은 반면에 자연스레 예금이자도 높아지는 것입니다.
저축은행 이용시 주의할점은 예금자 보호가 5천만원 까지 밖에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5천만원 이하의 금액만 예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마전 부산에 있는 모 저축은행 때문에 많은 서민들이 피해를 봤는데요,
다시는 이러한 일이 없어야 하겠습니다. 저축은행을 잘 고를수 있는 혜안도 필요한 시기입니다.

올바른 저축은행의 이용은 돈을 모으는 네번째 방법입니다.


다섯번째. 위험대비를 위한 보험상품에 가입할것

사회에 첫 발을 내민 사회초년생이라하면...
실비보험과 암보험... 이 두가지는 기본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두가지 합쳐야 10만원 내외 정도의 지출이 발생합니다.
사회초년생이라 하면 대략 20~ 23세 사이가 되고, 아주 혈기 왕성한 시기가 바로 이때 입니다.
필자도 이시절이 보냈지만 이 시기에는 자기가 크게 다치거나 큰병에 걸릴것이란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10만원을 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매달 저축을 합니다.
5년 정도 예금을 하면 순수 원금만 600만원 정도 되겠지요? 아주 뿌듯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이름모를 질병이 찾아옵니다. 치료비만 1,000만원이 넘어가고...
모아놓은 600만원에 400여만원을 더해서 병원비를 해결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 간단한 의료실비 보험만 가입했더라도 치료비 전액이 지원되는데..

조금 억측스런 비유일수 있겠지만 충분히 일어날수 있는 결과입니다.

보험은 이처럼 아무도 모를 미래를 보장해주는 안전띠 같은 역활을 하는 것입니다.

간단한 질병이야 동네 병원에 가면 약제비까지 합쳐도 만원 내외로 해결이 되지만,
큰 질병의 경우에는 치료비 및 진료비용이 얼마가 될지 예측하기 힘이 듭니다.
몸도 아픈데 병원비 까지 신경써야 하는 이중고에 시달려야 하는 것이지요...

따라서 위험대비를 위한 최고한의 보험상품 가입은 돈을 모으는데 다섯번째 방법입니다.

[TIP] 보험상품중 의료실비보험과 암보험은 이제는 필수 보험입니다.
가입하기전에 자세한 안내를 받아 보시고 비교하여 가입하는것이 최선입니다.

자신에게 꼭 필요한 보험추천 및 보험금 비교  -  [바로가기]

 





이제는 1억 만들기에 도전해 볼까요?


이제는 1억 만들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화폐가치가 떨어지는 아주 요상하지만 당연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1억이라... 어떤곳에서는 아파트 전셋값도 안되는 금액이지만, 또 다른 어떤곳에서는 집한채는 충분히
살수 있는 금액입니다. 참 아이러니한 일이네요...

우리는 흔히 돈이 많은 사람을 부자라 합니다. 그 금액의 기준은 상당히 애매모호 하지만요...
이러한 부자가 되기 위해서 가장 먼제 해야 할일은 종자돈을 모으는 것입니다.

작으면 작다는 1억!! 크다면 큰 1억!! 대체 어떻게 해야 빨리 안전하게 모을수 있을까요?

아끼고 아껴서 단지 저축만으로 1억을 모으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다른 어떤 사람은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로 하루아침에 1억을 만들어 버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물론, 개인의 노력과 꾸준함에 달려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하고 계획성 있는
자신만의 재테크 방법을 만들어 가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1억을 만드는 세가지 필요조건


첫번째. 자린고비 같은 절약과 개미 같은 노력

연봉 3000만원의 직장인과, 연봉 6000만원의 직장인중 누가 1억을 모으는데 빠를까요?
"토끼와 거북이"의 얘기 같습니다만 돈을 많이 번다고 해서 누가 더 빠르게 1억을 만들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절약과 노력에 대한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맞벌이 부부가 있습니다. 수입은 둘이 합쳐 200만원 가량... 목표는 1억을 모으는것!!
그러나 이에 굴하지 않고 절약하고 또 절약하여 결혼할때 받은 대출금을 1년안에 갚아버리고
500만원이란 자금을 더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이 부부는 더 많은 자금을 모으기 위해 각종 재테크에 대해 꾸준하게 공부도 하였습니다.
1년여를 더 절약하고 모아서 1500만원을 마련하여 2000만원의 종자돈을 모으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재테크 공부 한것을 바탕으로 부부는 3천만원을 대출받아 경기도 인근에 작은 아파트를
구매를 하게 되고... 얼마후 5천만원으로 구매한 이 아파트의 시세가 1억을 넘기는 호재가 발생하여,
이부부의 자산은 대출을 제외하고 1억2천 정도로 불어나게 됩니다.

"에이~~ 아주 소설을 쓰지 그러냐? 소설을!"
맞습니다. 소설 처럼 허무맹랑한 이야기 일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위에는 이런 분들이 여럿 있습니다.
절약과 무엇인가를 이루고자 피나는 노력을 하는 사람에게는, 대박의 행운도 뒤따를 확률이 높아집니다.

자신의 처지가 아무리 보잘것 없이 느껴진다하여 자포자기 하지말고,
월 100을 벌든, 200을 벌든... 최대한 아끼고 재테크에 매진 한다면 1억만들기는 꿈은 아닐 것입니다.


두번째. 안되면 될때까지!! 도전하자!!

위의 예를 보면 사실은 적은 금액으로 부동산에 투자하여 두배에 가까운 수익을 올렸습니다.
지금의 경우에는 부동산 가치도 많이 올랐으며, 은행의 대출조건도 많이 까다롭기 때문에
부동산 투자로 수익을 올리기에는 힘든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손놓고 가만히 은행의 예금이자만 처다보고 있을수는 없는 노릇이지요?

부동산이 좋지 않다면 주식이나 펀드 처럼 다른곳으로 눈을 돌려 자산을 늘려야 합니다.

주식과 펀드의 경우에는 자칫 잘못하면 원금의 손실이 있을수도 있지만,
투자에 대한 공부와 열의를 가진다면 좋은 투자 방법으로 리스크를 최소화 할수 있을 것입니다.
부동산 경매로 얼마를 벌었다느니, 주식으로 하루 아침에 돈방석에 앉았다느니...
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자기만의 필살기를 가지고 있었던 사람입니다.

경매로 대박을 낸 사람은 신발밑창이 다 닳도록 발품을 팔며 여기 저기 안가본곳이 없는 사람을 것이며,
주식투자로 대박을 낸 사람은 새벽같이 일어나서 외국의 주가를 살피고 하루종일 챠트와 씨름하며
실패와 성공을 거듭한 사람일 것입니다.

이렇듯 자기만의 독특한 재테크 방법을 연구하여 자산을 증식 시키는것 또한 1억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약간의 운빨이 작용하기도 하겠지만 이러한 운빨 역시 재테크에 대해 연구하고 끊임없는 관심이
작용한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1억만들기는 저축만 해서는 너무 어려운 길입니다.
적절한 저축과 투자와 같이 분산투자를 병행해야 목표에 도달할수가 있습니다.
주식과 펀드의 경우 가치투자로 보고 장기적으로 본다면 얼마든지 승산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세번째. 맞벌이 부부가 1억을 만드는 노하우

당연한 얘기이겠지만 외벌이 보다는 맞벌이가 자산의 증식에 있어서는 훨씬 빠릅니다.

하지만 수입이 커지면 지출하는 씀씀이도 커지기 때문에 지출을 관리하지 못한다면,
외벌이나 맞벌이나 크게 다른것이 없을 것입니다.

요즘은 결혼을 하면 통장을 각각 소유하고 신용카드의 경우도 각각 소유하는데,
그것보다는 수입과 지출을 한군데로 모아서 관리하는 것이 1억을 모을수 있는 지름길 입니다.

1억 모으기에 대한 관련 글 입니다. 참고 하세요~~

1. 종자돈 1억 모으기.. 어떻게 해야 모을수 있을까? - [바로가기]
2. 종자돈 마련을 위한 준비는 어떻게? - [바로가기]
3. 맞벌이부부 재테크는 수입과 지출의 관리부터!! - [바로가기]
4. 급여소득만으로 종자돈 만드는 법!! - [바로가기]




[TIP]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힘들거나 앞으로의 자산관리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제가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재무설계센터라는 곳은 여러분이 쉽게 생각하시는 부자들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요즘에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수입에 대한 지출의 관리가 힘드신분들과, 수입은 일정한데 관리가 안되어
항상 경제적으로 제자리 걸음을 하고 계신분들이 더 많이 찾고 계시는 실정입니다.

모으기는 어렵고 쓰기는 쉬운것이 돈이란 녀석이지요?
땀흘려 번돈... 잠안자고 번돈... 잘 관리해야 나중에 주인에게 보답하는 날이 올것입니다
.

금융에 관련된 전반적인 지식과 목돈마련을 위한 방법, 주택마련을 위한 저축방법, 노후준비까지...
서민들에게 어렵고 힘들게만 느껴지는 부분들을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 주실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많은 분들이 방문해 보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봅니다.
무료로 진행되고 있으니 경제적인 부담갖지 마시고 문을 두드려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  -  [바로가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