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국으로 갈수록 개인의 신용도가 그 사람의 잣대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간의 신용도 중요하지만, 금융거래를 편하게 하려면 개인의 신용 보호는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저도 작년에 한게임 아이디 해킹 당했는데요 언넘이 뭔 짓을 했는지 1년 정지 먹었습니다. ㅠㅜ
다행이 올 1월달에 다시 가입했지만요...
남의 얘기인줄 알았던 일이 나한테 일어나니 어찌나 승질이 나던지...

오늘 포스팅은 "내가 가입한 사이트 알아보기" 입니다.
사실 내가 가입한 사이트는 알기가 좀 힘듭니다. 대신 내 명의로 실명인증 받은곳은 거의 다 나오네요.
블로거 처럼 인터넷 접속이 많은 분들은 한번쯤 이용해 보시는 것이 괜찮을 듯 합니다.







주민등록번호와 핸드폰만 있으면 끝~



나의 실명인증 조회와 가입한 사이트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주민등록번호와 당사자를 확인해 줄수 있는 공인인증서나 휴대폰만 있으면 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한국 인터넷 진흥원에 접속합니다. [링크]   그리고 "주민등록번호 이용내역 확인" 클릭



두번째 화면입니다. "서울신용평가정보"를 클릭합니다.
신용평가 배너만 보면 화면 닫는 분들이 계신데 요건 아닙니다. ^^



세번째 화면입니다.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하단의 "실명확인"을 클릭합니다



본인인증을 위해서 세가지 방법중 하나를 선택하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요렇게 결과물이 나옵니다. 위의 그림은 제 정보 입니다.
아우~~ 언넘인지 잡히기만 해봐봐.. 아주 둑여 버릴라니깐.. ㅠㅜ



이런식으로 사이트 주소, 인증날짜, 사용목적이 나옵니다.
너무 많아서 기억하기가 힘드네요... ㅋㅋㅋ

 





사용해 보신분은 잘 아시겠지만, 그리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작년에 아이디 해킹의 충격으로 명의 도용 방지를 위해 서비스에 가입을 했네요...
"사이렌24 가족명의 도용 서비스~" 매월 3,300원씩 결제 되는데요,
돈이 아깝다기 보다는 저와 가족들의 명의 도용 피해를 줄인다고 생각하고 서비스에 가입했습니다.

요즘 재테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내 신용을 지켜야 은행거래를 하던 재테크를 하는데 불편함이 없을것 같네요.
여러분도 이용해 보세요~~ ^^

아래는 서울 신용 평가정보(주) 에서 운영하는 개인 및 기업의 신용정보 제공 사이트 입니다.
- 종합 신용정보 서비스 (열람 및 거래등록, 불량등록, 조기경보)
- 실명 확인 서비스, 본인 신용정보 열람, 기업정보, 프리미엄 서비스

명의 도용방지 서비스 1개월 무료라네요. 필요하신 분들은 신청해 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