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립식펀드수익률비교(펀드수익률비교)로 목돈만들기, 적립식펀드 가입방법

 

돈을 모으는것은 가장 안전하게 모으는게 최선일테지만... 인터넷 창을 열면 쉽게 알수 있듯이 예금금리가 너무 바닥이기 때문에 다른곳으로 눈을 돌릴수 밖에 없습니다. 그중에서도 간접투자 방식인 적립식펀드가 재테크족들 한테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적립식펀드수익률비교해보고 요녀석으로 목돈만들기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립식펀드 가입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죠~~

 

 

새해가 되면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아 집니다. 다이어트와 마찬가지로 재테크도 영원한 숙제일수 밖에 없는데... 많은 사람들이 대박을 터트리길 원하지만, 현실은 그리 쉽지 않습니다.

 

사람은 다 똑같이 태어나지만... 물론, 금수저를 물고 태어나는 경우도 있긴하나... 대한민국의 전체의 극소수자들이고 나머지 사람들은 거의 비슷한 환경에서 삶을 살아 갑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상하게도 비슷한 환경의 사람들이 나중에는 가지지 못한자와 가진자로 구분되는 희안한 결론이 나게 되는데...

 

인생을 돈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목돈만들기가 주제인 만큼 돈의 개념으로 생각해 보았으면 합니다. 대체 무슨 마술을 부려서 어느사람은 자수성가한 부자가 되고, 어떤사람은 그것을 가지지 못하는 것일까요??

 

돈을 손에 쥐고 태어나는 사람이 없듯이... 없다고 한숨쉬지 말고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모으면 몇백억대의 자산가는 아니더라도, 가족과 함께 종종 여행도 다닐수 있고, 경제적인 쪼들림에서 탈출 할 수 있습니다.

 

자~~ 먼저 목돈을 만들어야 그돈을 굴리고 굴려서 더 큰자산을 모을수 있습니다. 돈모으는 공식 첫번째죠. 목돈을 모으는 안전하게 정기예금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적립식펀드와 같은 간접투자 방법을 이용하게 되면 조금 더 빨리 목표금액을 채울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예금금리비교로 목돈굴리기, 예금금리가장높은 은행은?

돈버는방법,돈모으는방법... 부자들은 어떻게 했을까?

 

 

자산을 불리는데 분산투자 만큼 좋은것이 없다고 합니다. 안전하고 높은 수익률을 원한다면 장기투자는 필수 사항이죠. 분산투자와 장기투자를 결합한다면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낼수 있는데... 개인투자자들이 이러한 원칙을 지킬수 있는건 그리 쉬운일이 아닙니다.

 

내일, 내일모레 써야 할 곳은 많고... 지인의 말을 들으니 대박터지는 투자처가 있다고 하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3년, 5년의 수익률을 살펴가며 펀드를 선택하여 안정적인 상품에 분산투자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 입니다.

 

 

 

한국은행의 통계에 따르면...

2009년에서 2013년 까지 주식형 펀드의 누적수익률은 64% !! 코스피의 5년간 누적 수익률과 동등한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정도면 "" 참고 기다리는 자에게 복이 있나니~~ "" 라는 말이 진실이라 믿을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펀드가 높은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우량 기업에 장기투자를 하며 분산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안전성을 따져서 채권이나 정기예금을 생각해 볼 수도 있겠지만... 수익률이 거의 바닥이라 돈을 모으는 재미가 뚜욱~ 떨어지게 되죠.

 

아래에 펀드의 매력에 빠질수 밖에 없는 통계 자료를 올려드릴테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국내 주식형 펀드 수익률 ]

 

누적 수익률이 엄청나죠? 당장 누적수익률이 제일 높은 펀드를 꼭~ 찍어 달리는 말에 올라 타야 직성이 풀리겠지만... 그것 보다 먼저 몇가지 사항을 결정하여야 합니다.

 

 

 

돈을 어디에 쓰시려고?

펀드에 투자해 돈을 어디에 쓸것인가를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하는데... 그래야 투자기간과 투자금액, 기대수익률 등을 계산해 볼수 있습니다. 아무리 목돈만들기라 하지만... 펀드의 최대장점인 분산투자, 최대약점인 원금의 손실을 생각해야 합니다.

 

 

 

자신의 투자 성향 파악

높은 수익률을 원한다면 높은 리스크를 감수해야 합니다. 위의 표에 나와있는 쟁쟁한 펀드들은 주식에 집중적으로 투자한 녀석들이어서, 만약에 국내 증시가 하락세로 이어지면 요녀석들도 맥을 못추고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투자 성향을 파악하여 안전한 상품과 고위험 상품중에 어떤 방법을 선택할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펀드는 예금이 아니라 투자라는 것을 꼭 명심해야 합니다.

 

 

 

목적에 맞는 펀드 검색

펀드의 종류는 엄청 많습니다. 주식형, 채권형, 혼합형, 원자재관련 등등... 또한 파생상품도 엄청 많기 때문에 자신의 목적에 맞는 펀드를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최소 1년이상 운용된 펀드이고, 지난 누적 수익률이 전체 펀드의 중상위권을 유지하는 펀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펀드는 1년에 한번씩 리밸런싱을 해주어야 하는데... 런싱이란, 최조에 자신이 정했던 투자비율을 재조정 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예를 들어 펀드의 비중을 A펀드에 30%, B펀드에 20%의 비중으로 투자중인데, 투자한 자산의 변화로 인해 1년 뒤 A펀드가 25%, B펀드가 25%로 달라져 있다면 처음 정했던 투자비율인 30%, 20% 의 비중이 되도록 조정해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엇인가를 시작할때 그것에 대한 목적이 있고, 계획이 있고, 실행이 있게 마련입니다. 돈을 모으는것 역시!!자신이 왜 돈을 모으고, 모은돈을 불리려고 하는지, 목표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그 다음에 자금의 규모를 설정하고 그에 따른 매달 저축액과 기간을 설정하여 안정성 있게 분산투자를 통해 꾸준히 모으고 불려주는 과정을 반복한다면... 자신이 목표했던 목적자금의 생성시간도 단축시킬수 있으며, 목적한 자금을 만드는 성공확률도 높일 수 있습니다.

 

요즘 재테크에 관련하려 재무설계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재테크란 단어와 재무설계라는 단어가 비슷해 보이지만... 재테크라는 의미가 큰 돈을 벌거나 모을수 있는 스킬이라는 점에서... 돈을 쉽게 모으고, 불리는 과정의 스킬을 일반적인 사람들이 가지는 것은 매우 힘든 일 입니다.

 

 

돈을 모으고자 했을때... 누구나 한번쯤은 어떤 상품에 가입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을 해 보셨을 겁니다.

이런 상황에 나보다 더 잘아는 전문가만 있었으면... 하는 생각을 당연스레 하게되죠. 사실, 재무관리. 자산관리라는 말은... 자산이 많은 부자들만의 전유물이었던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세월이 흘러가면서 금융쪽에 지식이 적은 서민들이 "~~하더라" 하는 말만 믿고 재테크에 뛰어들었다가 많은 손해를 보는 현상이 늘어가자... 서민들을 위한 자산관리가 절실하게 되었고... 그래서, 서민들을 위한 재무설계 서비스가 생겨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재테크를 위한 조언이 필요하시다면...

재무설계를 필히 받아보시고 지속적인 자산관리를 통해 안전하고 높은 수익률을 올릴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이용해 보는 것이 좋은 방법일것 같아 약간의 TIP을 드렸습니다.

 

재무설계는 모든 과정이 무료로 진행되며 개인자산을 증식해나가는 포트폴리오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니...

관심있으시다면 아래에 링크를 해 드릴테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한국재무설계센터 [http://fa.koreafacenter.com]

 

사이트를 방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후기를 보면 대단히 만족하신분들도 많이 계시고 제 경우에도 주기적으로 재무상태를 체크하는 등... 지금도 도움을 받고 있답니다.

 

몇백억대의 부자는 아니더라도 자신이 목적한 재산을 어느정도 성취하고자 한다면 한번쯤 이용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