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드라이버 낮은탄도와 높은탄도 구사방법



드라이버 낮은탄도와 높은탄도 구사방법


아마추어 골퍼들은 무조건~ 무조건~ 볼을 곧장 보내려고 많은 연습을 합니다. 맞습니다. 곧장 보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걸요. 그런데말이죠... 이게 맘대로 안됩니다. 프로선수들의 경기를 보아도 볼을 곧장 직선으로 날리는 경우가 거의데 아마추어 골퍼들은 엄청나게 애를 쓰죠.


그리하야~

볼이 똑바로 가지 않고 왼쪽으로 날아가면 오른쪽으로 밀어치려하고, 오른쪽으로 날아가면 고의적으로 왼쪽으로 당겨치려고 합니다. 열심히 레슨받고 연습한것을 날려버리는 습관이 시작되죠.


아마추어 골퍼들이 골머리 아파하는 슬라이스 구질의 경우 잘 다듬기만 하면 좋은 구질로 바꿀수 있기 때문에 고의 적으로 볼을 당겨치고 밀어치기 보다는 자신의 구질을 찾는것이 중요하다 생각 되네요...


오늘은 드라이버 스윙에 있어서 낮은 탄도와 높은탄도를 구사하는 방법에 대한 레슨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뒷바람이 불때 맞바람이 불때 유용하게 써먹을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해 보기 바랍니다.



낮은탄도 로우샷


맞바람이 불때 볼이 높게 뜨면 거리고 거리이지만... 방향이 크게 달라지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낮은 탄도로 볼을 보내야 하는데.. 볼이 낮게 날아가야 바람의 영향을 피할 수 있고 그만큼 방향성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죠.


또 한가지. 페어웨이가 좁을 때도 낮은탄도의 티샷을 구사한다면 원하는 방향성을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낮은탄도의 샷을 하려면!!


- 풀스윙 보다는 70~80%의 힘과 스윙아크로 스윙

- 티는 약간 낮게 꼽고

- 클럽은 약간 짧게 잡고 스트롱그립을

- 볼의 위치는 평소보다 볼 2~3개 오른쪽으로


이렇게 하면 어드레스를 할때 자연스럽게 손이 볼보다 앞쪽으로 가는 핸드퍼스트가 되는데. 백스윙을 낮고 길게 빼주기 보다는 약간은 가파르게 들어올려서 다운스윙이 다운블로가 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높은탄도 하이볼샷


뒷바람이 불면 비거리를 늘릴수 있는 찬스가 됩니다. 볼을 높이 띄누는 것이 좋죠.


높은탄도의 샷을 하려면!!


- 볼을 평소보다 왼쪽에 놓고

- 티도 높게 꼽아줍니다

- 그립은 스퀘어그립으로 가볍게쥐고

- 그립의 끝을 잡고 스윙


백스윙은 낮고 길게, 스윙을 풀스윙을 해야 합니다. 팔로스루 과정에서 클럽을 최대한 던져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른손이 왼손 위로 올라가는 "롤링"이 이루어져서 피니쉬까지 연결되어야 합니다. 자신없이 스윙을 하면 미스샷 확률이 더 높아지기 때문에 항상 자신있게 스윙해야 합니다.



페이드샷


페이드샷에서 중요한 것은 그립입니다. 그립을 가볍게 스퀘어로 하고, 볼은 낮은 탄도의 드라이버샷처럼 오른쪽에 둡니다. 티는 약간 낮게 스탠스는 오픈. 백스윙의 크기를 줄이면서 팔로스루를 길게 해 줍니다.


오른손이 왼손을 덮는 롤링 동작은 금물이며, 피니쉬는 꼭 해줘야 합니다. 피니쉬을 하지 않으면 훅이 발생하게 되기 때문이죠. 피니쉬는 높게 체중은 완전히 왼쪽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드로우샷


티를 높게 꼽고 볼은 평소보다 왼쪽에 둡니다. 스탠스는 클로즈. 드로우샷은 백스윙으로 볼을 친다고 생각하면 좋은데... 페이드샷의 경우 백스윙을 줄이고 팔로스루는 길게 했지만, 드로우샷은 백스윙을 낮고 길게 충분히 해주어야 합니다. 피니쉬는 완벽하지 않아도 됩니다.


드로우샷을 할 때는 체중이 오른발에 남아 있어도 무방하며. 다운스윙시 손목코킹을 조금 일찍풀어줍니다. 보통 임팩트존에서 힘을 주지만 드로우샷은 임팩트에 도달하기 전 다운스윙을 하는 도중에 힘을 주는것이 요령 입니다.


마지막으로... 스트레이트샷!!

이 샷은 신이 내린 그날에만 나오는 샷이죠 ^^ 아마 열개 중에 두번정도 나오면 엄청 훌륭하죠. 스트레이트샷의 팁은~ 그립, 백스윙, 다운스윙, 팔로스루, 피니쉬까지 모든 밸런스가 잘 맞아 떨어져야 나온답니다. ㅎㅎ


카카오스토리채널로 새로운 글을 쉽게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매일 발행되는 글들을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읽을수 있는 방법이 생겼네요 ^^ 구독해주셔요~~

https://story.kakao.com/ch/sanb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