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발끝 내리막 아이언샷 내리막경사스윙방법

 

발끝 내리막 아이언샷 내리막경사스윙방법

 

오늘은 볼이 발끝 내리막에 있는 트러블 상황으로 이러한 경우에 어떻게 어드레스를 하고 어떤방법으로 스윙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레슨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볼이 발끝내리막에 있는 경우. 그것도 경사가 많은 경우라면 어드레스도 쉽지 않고 스윙도 쉽지 않습니다. 볼을 정확하게 맞추려해도 헛스윙이 되거나 탑볼을 맞춰서 원하는 방향으로 볼을 보내지 못하게 되는데요.

 

볼이 잘 맞았다는 생각이 들어도 실상 슬라이스가 생겨서 우측 오비라인이나 해저드 라인은 넘겨서 스코어를 망치는 일도 있습니다.

 

 

연습장에서는 평평한 매트에서 연습을 하기 때문에 코스에서의 트러블 상황에 대한 연습을 거의 할 수 없죠. 지금부터 코스에서 써먹을수 있는 발끝 내리막 아이언샷 방법에 대한 레슨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발보다 낮은 상황에서는 몸과 클럽을 볼 높이에 맞추어야 합니다. 그 방법을 설명 드리죠.

 

 

몸을 낮추려면 스탠스를 넓혀야 합니다. 무릎을 많이 굽혀서 몸을 낮추어야 클럽 페이스를 볼에 맞춰 내릴 수 있습니다. 이런 자세를 취하게 되면 몸이 웅크려지기 때문에 평소의 스윙처럼 하체 회전에 의한 스윙을 할 수 없습니다.

 

결국 하체 회전과 체중이동에 의한 스윙보다는 상체만으로 회전하며 볼을 맞춰야하는 감각적인 스윙에 의존해야 합니다. 비거리가 짧아지기 때문에 한클럽 더 길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트러블 상황에서는 슬라이스가 발생하기 쉬운데. 경사면만큼 볼이 타깃보다 우측을 향하게 되고, 슬라이스 스핀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조금 더 왼쪽을 보고 스윙을 해야 합니다.

 

어느상황에서나 볼이 낮게 위치하게되면 스윙궤도의 영향으로 볼이 오른쪽으로 휘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정렬을 더 왼쪽으로 잡아야 합니다. 타깃을 향해 몸을 정렬하는 것은 특별한 공식이 있는 것이 아니라서 꾸준한 연습을 통해 감각적인 스윙을 해야 합니다.

 

요즘 스크린 연습장에 가보면 이러한 상황들을 연습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아도 괜찮을 듯 합니다.

 

 

경사지역에서의 스윙은 스윙 크기를 줄여야 합니다. 일반적인 풀스윙처럼 완벽한 스윙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스윙의 크기를 크게 하면 볼을 정확하게 맞추기 힘듭니다. 평소보다 2/3 크기로 스윙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윙의 크기는 개개인의 유연성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스스로 적합한 정도를 연습을 통해 알아보아야 하겠죠.

 

그리고, 백스윙과 피니쉬의 크기를 동일하게 해줘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스윙처럼 피니쉬에 집착하다보면 임팩트 순간에 미스샷이 발생할 가능성이 크게 됩니다. 간결하게 볼을 정확히 맞추는 스윙이 핵심 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체중이동이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체중이동이 적은 이유는 스탠스를 넓히고 무릎을 굽힌 상태에서 스윙을 하기 때문 입니다. 하체가 리드를 하는 스윙을 하는 것이 아니라 상체 위주의 스윙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홍보배너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