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장관님도 해병대 다녀오셔야 되겠는데요?

제가 이렇게 해병대에 관한 글을 올리는 것이 다른 분들한테는 일종의 "꼴깝" 이라 여겨질수 있겠지만,
저를 포함한 해병대 예비역... 그리고, 현역 해병들... 더 나아가 해병대에 몸담을 대한민국의 사내들이 꼭 알아야 할 것이기에
꼴깝을 무릅쓰고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 니들이 뭐 그렇게 잘나서 그러냐? " 라고 물으신다면, 대답은 " 해병대만의 리그 " 라고 대답해 드리고 싶습니다.


어제 아주 기가막힌 뉴스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해병대만이 사용하는 용어 몇 가지를 바꾸라는 국방부의 권고 사항이 떨어졌다고 하던데...
몇해전에도 "해병대 순검" 이라는 단어를 없앤다는 소식에 해병대 예비역들이 들고 일어나서 유야무야 된 일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그 외에도 몇가지 단어를 더 추가해서 바꾸라는 권고 사항 공문을 내렸다고 합니다. 

기사내용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해병대는 빨간명찰, 팔각모, 세무워커, 순검... 이 네가지가 해병대의 전통을 이어주는 필수 요소 입니다.
또한 위의 네가지는 해병대 예비역으로서 전통 뿐만 아니라 해병대 정신을 이어가는 근간이 되는 중요한 것이라 생각 합니다.


이번에 국방부에서 권고한 용어를 보자면 " 순검 , 주계병 , 주계 , 체스트 " 등등... 총 일곱가지 단어 입니다.

이것을 육군에서 표현하는 식으로 바꾸라는 것인데요...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 입니다.
육군식으로 바꾸라고 해서 짜증이 나는게 아니라, 왜 바꾸라고 하는 것인지가 더 의문입니다.
이유없는 무덤 없다고... 국방부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이렇습니다.


             지난해 7월 해병대 2사단 총기사건을 계기로 병영 내 악.폐습 척결을 위해 진행된 특검 결과
           병영생활 행동강령을 수립하면서 권고함


위와 같은 내용입니다.
위의 사건은 몇 개월전 전 국민을 충격으로 내몰았던 해병대의 치욕스런 사건 입니다.
필자도 해병이기에...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이기에 그 사건이 너무 안타까웠고, 먼저 간 후임 해병들에게 면목이 없었습니다.
5개월이 지난 지금 해병부대 특검을 끝내고, 겨우 이끌어 낸 결과가 결국 단어 몇 가지를 바꿔라... 이해 가십니까?
병영 내 악.폐습? 그깟 단어 몇 마디가 부대 내 악습을 만들어 낸다고 단정 지을수 있을까요? 아니겠죠?

그럼 대체 무엇일까요?
제가 현역때.. 그리고 지금 예비역인 지금... 국방부의 생각을 집어보자면 해병대라는 집단이 꼴배기 싫은것이 아닐까 합니다.

"이거 뭐... 3군 체제로 가는데 꼭 필요한 것도 아닌것 같고, 얼마전의 총기 사건도 있고, 사령관도 겨우 별세개니..
 뭐... 까라면 까야지... 사고 뭉치 색히들처럼, 뭔 제대해서 까지 기수빨을 따지고 해병대 전우회 같은 집단을 만들어
 타군 예비역들에게 이질감을 조성하나?"

이런 생각? ㅎㅎㅎ (비웃음이죠)
하긴... 해군 전역한 제 친구놈도 " 야! 해병은 해군 밑에 있는거 알지? 까불지 마 자식아~~ ㅎㅎ " 입에 달고 삽니다. 쩝...


조금은 유치하게 느껴질지 모르겠으나 비슷한 비유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일제. 그러니까 일본 그 XXX 들의 통치를 받을때 일본놈들이 한글 말살 정책을 썻던것 아시죠?
대한민국을 아예 없애 버리려는 행동과 마찬가지인 행동이었고, 민족의 뿌리를 아예 뽑아 버리고자 하는
인간 같지도 않은 만행이었습니다.
세종대왕은 어리석은 백성을 위해 한글을 반포하고, 훗날 일본놈들은 한글을 없애 버려서 눈과 귀를 막아버리고자 했던...
너무나 치욕스런 일이었습니다.

해병대 내에서 병들간에 통용되고 있는 단어  " 순검 , 주계병 , 주계 , 체스트 " 등의 단어...
새로운 단어로 바꿔써도 상관 없습니다.
해병대라고 크게 써있는 빨간 츄리닝, 빨간명찰, 세무워커, 순검... 바꾸라면 바꿔야겠지요. 까라면 까는 것이 계급사회!!

하지만 국방부의 본심은... 해병대의 근간을 잡고 흔들겠다는 국방부의 노골적인 행동이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더 나아가 해병대라는 깃발 아래 " 안되면 될때까지" 라는 정신력으로 무장한 현역과 예비역들을 와해 시키려는...
국방부의 치사한 음모가 아닐런지...


쓰리스타 사령관 단 한명. 병력으로 보자면 타군의 절반이하. 그리고... 60만 예비역... 우습게 보이겠지요.

제가 다녀온 해병대라는 조직은 힘듭니다. 아직까지 그렇게 힘든 경험은 해보지 못했습니다.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었습니다.
제 사촌 동생이 해병대 지원한다고 했을때, 지원하면 사촌의 인연을 끊어버리겠다고 할 정도였으니까 말이죠.

하지만, 지옥같은 곳에서.. 악마같은 선임해병님들 아래서 꿋꿋이 견뎌냈습니다.
저 보다 더한 지옥을 이겨낸 예비역이 60만 입니다. 해병대 60만 예비역이 악법과 폐습에 찌든 사람들 이라면,
전부다 깡패가 되고 양아치가 되어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닐까요? 악법의 선두주자 해병대? 이런 공식의 성립?

해병대를 떠나서 군대란 조직은 나라를 지키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 이외에,
사람의 됨됨이... 즉 성인의 인성을 완성 시키는 훈련소가 되어야 하는 것이 지금 군대의 숙제라 생각합니다.

악법이요? 폐습이요? 그런것 없는 군대, 사회, 조직... 있습니까?
단 둘이 일하는 직장이라도 사장과 직원이 있으면 악법이 생기기 마련... 어느 곳에나 존재하는 것이 악법입니다.
장관님 그 유명한 명언 모르십니까?
" 악법도 법이다!! "   ???


하여튼...
이번 국방부의 행태를 보고 한번 더 어이없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제가 현역 시절때나 지금이나 해병대 갈구기는 계속되고 있다는 사실!!

연평도 사건 이후에 4군 체제로 개편 하느니 어쩌느니 하던 얘기는 이미 달나라로 날아간것 같구요...
뭐 사실 큰 기대도 안했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게 하루 이틀의 일도 아니니까 말이죠.

이 공간을 빌어 국방부 장관님께 한 말씀 올리고 싶습니다.

" 국방부 장관님~~  해병대 한번 다녀 오시죠? 그러면 국방부에서 권고 했던 것들이 왜 잘못 되었는가를
 뼛속 깊이 느끼고 오실수 있을 겁니다. 한번 해병이 왜 영원한 해병인지 느끼고 싶지 않으신가요? "


아참...   2년여의 시간이 길다 생각하시면 해병대 캠프라도 꼭 다녀 오시길 추천 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