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투자와 장기자금운용에 대한 재테크 노하우!!

장기투자!! 즉...장기자금운용은 7년 이상의 기간으로 노후까지 준비하는 것이 목적 입니다.
일전에 단기와 중기투자에 대한 자금운용 방법을 설명 드렸었는데... 장기 투자는 앞서 말씀드린것과는 아주 다릅니다.
장기투자야 말로 재테크의 꽃이라 할수 있는데요... 그에 따라 복리의 짜릿함을 맛볼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있지요.. ^^
복리 이자는 물론 이거니와... 세금도 내지 않고, 원금까지 보장되는 무시무시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상품의 최대 단점인 중도해지!!
장기투자로 인한 장기적인 자금 운용 상품은 중간에 해지를 하게 되면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기 때문에,
확실한 목적을 가지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투자하여 운용해야 하는 상품 입니다.

그렇다면... 장기투자가 필요한 경우는 어떤 경우일까요?



장기투자상품의 경우 단기와 중기보다는 금액이 상당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자나 수익률 또한 커지게 되는데요...
문제는 이자소득세!!   그것도 15.4%!!
나름대로 재테크를 해서 많은 수익을 가져가게 되었는데 거기에다 세금을 매기고 가져 갑니다. 왠지 강탈당하는 느낌이...

간단한 예로...
장기투자를 하여 이자 또는 수익률이 1,000만원 이라 하면... 세금은 154만원,
장기투자를 하여 이자 또는 수익률이 1억 이라 하면... 세금은 1,540만원을 내야 합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현재는 장기투자를 목적으로한 비과세 상품이 주종을 이루고 있습니다.
1억의 세금 1,540만원 이면... 왠만한 중소형 차량 한대는 구입할수 있는 금액인데, 이것을 세금으로 고스란히 바치기에는
너무 아깝자나요? ^^

오늘은 장기투자... 장기 자금 운용 상품 중에 가장 인기있는!!
장기주택마련, 저축성보험, 보장성보험, 연금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집마련을 위한 투자!!

내집을 마련한다는 것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꿈 입니다. 어찌보면 내집을 갖는다는 것은 당연한 것이 기도 하구요...
그러나 문제는!!  주택 값이 계속 고공행진을 하여 서민들은 쳐다 볼 수 없을 만큼 상승하고 있다는 점 입니다.
제가 사는 동네만 해도... 6년전의 32평 짜리 아파트 분양가는 1억 후반대 였는데, 지금은 4억 이상을 호가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냥 아파트 뒤에 먼 산만 바라보고 있답니다... ㅠㅜ

은퇴의 시기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아직 자신의 집을 가지고 있지 못하다면 지금부터라도 준비를 해야겠죠?

위에서 잠시 얘기 했듯이 내집마련은 일,이천 가지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내집마련 자금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비교적 긴 시간을 요하게 되는데요...
시간이 이렇게 오래 걸리다보니 중도에 포기 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또한 이러한 자금의 준비는... 가장 안전한 보통적인 적금으로 많이 준비하게 되는데...
코 딱지 만한 이자에 만기시에는 세금까지 내야 하니 참으로 답답한 일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안전하게 자금을 운용하고 비과세의 조건을 갖춘 장기주택마련저축 이라는 상품이 인기인 이유 입니다.


세금과 내집마련의 상관 관계!!

1억 이라는 금액을 1년간 4%의 이자로 운용할 경우에... 받아볼수 있는 이자는 400만원 입니다.
바꾸어 말하자면...
비과세를 적용한다면 400만원의 이자를 받을수 있지만, 세금을 낸다 가정하면 338만 4천원만 받을수 있습니다.
세금으로 나가는 금액이 무려 61만 6천원!!  누가 씹는 껌깞도 아니고 말이죠... 만만치 않죠?

그렇다면, 장기주택마련저축을 추천하는 이유는?
장기주택마련저축의 경우는 7년 이상 유지하게 되면 비과세를 받을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잠깐!! " 비과세 " 라는 단어를 모르시는 분들은 위해서~
비과세란... 단어 그대로 과세가 되지 않는 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 말은 세금을 부과하지 않겠다는 뜻 입니다.




돈 많은 부자들이 비과세 상품을 이용하는 이유는?

위의 예시를 보면 금액상에서 많은 차이를 보이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만약에 예금하는 금액이 더 크다면, 받는 이자가 더 커지므로 더욱 많은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자금력이 풍부한 부자들은 더욱 많은 금액으로 안전하게 장기 투자를 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겠습니다.

위에서 잠시 언급 했듯이... 장기주택마련저축은 7년이 지나면 비과세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택구입의사가 지금 당장 없다 하더라도 비과세의 혜택을 얻고자 한다면 첫번째로 고려해야 할 상품입니다.
장기주택마련저축은 비과세라는 혜택만으로도 다른 금융상품보다는 휠씬 유리하기 때문이지요...


장기주택마련저축의 가입 대상은?

1. 만 18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2. 무주택 세대의 세대주, 국민주택규모 이하의 주택으로서 가입당시 주택의 기준시가가
    3억 원 이하인 주택을 한 채만 소유한 세대주.


장기주택마련저축 가입후 유의할점!!

가입조건을 만족 해서 가입을 했다 하더라도 최소 5년는 유지를 해야 합니다.
중도에 해지하게되면 조세특례제한법 87조 2항에 의해 세액을 추징 당하게 됩니다.
따라서 불입 여유가 되지 않으면 최소의 금액으로 명맥만 유지하고 있어도 됩니다.




 


내집마련 저축의 노하우와 주택청약종합저축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리더스리치  -  [readersrich.com]




저축성보험!!

의료실비보험이 실생활을 위해 준비하는 보험이라 하면...
저축성 보험인 일반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변액연금보험은 노후를 대비하여 준비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시중 은행이나 보험사에서 복리를 목적으로 하는 상품이라 광고를 하여, 사람들은 복리를 보장해 준다하니까
수익률이 어마어마 하게 좋을 것이라 생각하고 가입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중도에 급전이 필요하여 중도해지를 하게 되면 원금의 절반도 안되는 금액을 받게 됩니다.

저축성보험은 10년 이상의 장기투자를 해야만 좋은 성적을 낼수 있는 상품 입니다.

그전에 해지 할 생각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아예 처음부터 가입하지 않는 것이 손실을 줄이는 방법 입니다.
10년 이상 유지시에는 장기투자로서는 감히 따라올 상품이 없기 때문에 가입전 꼭 자산상태를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일반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변액보험에 대해서!!

일반연금보험

일반연금보험은 비과세 혜택을 주무기로 하고 있는 저축성 보험 입니다.

위에서도 설명드렸듯이... 이자에 대해서 과세되는 세금은 무려 15.4%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장기투자의 경우... 금액상으로 많은 금액이 운용되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이자는 더욱 커지게 마련입니다.
이자소득에 대한 15.4%의 세금을 지급하게 된다면 얼마가 될지 모르겠지만... 정말 많은 금액이겠죠?

하지만... 일반연금보험의 경우는 이자소득세에 대해 비과세가 되기 때문에 염려 뚝!! ^^


연금저축보험

연금저축보험은 소득공제란 녀석을 주무기로 하는 저축성 보험 입니다.

일반연금보험 처럼 이자소득세가 비과세 되지는 않지만, 매년 400만원을 한도로 하여 납입금액의 10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매달 34만원씩 불입하게 되면 매년 400만원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겠네요...
소득공제와 노후준비라는 두마리 토깽이를 잡고 싶다면... 아주 적합한 상품이라 생각 됩니다.


변액보험

노후 준비의 꽃!! 바로 변액보험 입니다. 일반연금보험과 마찬가지로 비과세 혜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두가지 상품의 차이점이 있다면... 일반연금보험이 저축이라 하면 변액보험은 투자의 개념을 가지고 있는 것 입니다.
따라서, 장기투자를 이용한 기대수익률은 매우 높은 반면에 원금 손실의 위험도 있습니다.
장기투자의 특성상 손해 볼 확률은 많이 낮기 때문에 안전한 편에 속하며, 주가가 바닥을 모르고 내려 갈때는
펀드 변경이나 추가납입 등으로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노후를 준비하는데 있어서 가장 각광 받고 있는 상품입니다.
 



저축성 보험의 종류와 장기투자에 적합한 저축성 보험 비교해 볼 수 있는 곳  -  보험몰 
[ bohummall.co.kr ]
일반연금 및 변액연금에 대한 자세한 상담과 상품추천을 받아 볼 수 있는 곳  -  연금넷  [ yungumpro.net ]




보장성보험!!

" 투자 얘기하는데 왠 보장성 보험? "
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좀 이해가 가지 않으시죠? ^^
그런데요... 보장성 보험과 장기투자 및 재테크와는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답니다.

우리의 삶을 대충 돌아다 보더라도.. 가끔 감기라는 질병에 걸리기도 하고, 어디에 부딪쳐서 상해를 입기도 합니다.
그래서 통원 치료를 받기도 하고, 조금 심한 경우에는 입원치료를 받기도 합니다.
자신을 포함하여 주위의 사람들 역시... 질병과 사고에서 자유롭지 못한것이 사실 입니다.
진료비와 약값을 포함하여 1~2만원 정도의 감기와 같은 가벼운 질병에 노출되었다면 그리 큰 부담은 되지 않지만...
암과 같은 질병에 걸리게 되면, 치료비로 작게는 몇 백부터 크게는 몇 천 만원까지 필요로 하게 됩니다.

남들 잘때 일하고 열심히 벌어서 재테크를 하고 목돈을 만들었는데, 사고나 질병으로 많은 금액을 지출하게 된다면...
질병 때문에 몸도 아프고, 기껏 모아놓은 자금의 이탈로 마음도 아프게 되겠죠?
그래서... 보장성 보험과 재테크와는 아주 밀접한 관계를 지니고 있는 것 입니다. 이제 이해가 되시죠?


재테크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보장성 보험!!

1. 바로 위에서 얘기한것 처럼 질병과 사고 때문에 예상치 못하게 목돈이 지출될수 있는 것을 방지해 주는 역활을 합니다.
   
보장성 보험의 가입은 목적자금을 만들기 위해서 여러가지 계획을 수립하게 되는데 이러한 계획이 무너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보조자 역활을 합니다.

2. 보장성 보험을 빨리 준비하게 되면, 언젠가는 준비해야 하는 보험을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한국 사람에게 가장 많이 발병하는 질병중에 암이란 녀석이 있죠? 운 없게도 20대에 암이 발병하기도 합니다만...
     그렇기에 최소한 암에 대해서는 반드시 준비를 해야 하는데.. 이러한 보장성 보험의 경우는 가입하게 되는 나이에 따라
     납입하는 보험료의 차이가 많이 납니다.
     20대의 가입과 40대의 가입 보험료는 많은 차이가 있으므로 가입하고자 마음을 먹었다면 최대한 빨리 가입하는 것이
     본인에게 이득 입니다.

3. 아무런 보장성 보험도 없고, 경제적인 상황도 좋지 못한 상황인데... 사고나 질병으로 갑작스럽게 노동력을 상실하거나
    오랜 치료기간으로 인하여 직장을 잃게 되었을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또는 가계 수입에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가장이 위와 같은 상황에 직면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불보듯 뻔한 일이지만... 질병을 안고 있는 자신을 포함하여 남은 가족에게는 너무 힘든일이 될 것 입니다.
   
   
이런 경우에 미리미리 종신보험을 준비해 뒀더라면 위와 같은 심각한 수준의 상황은 발생되지 않을 것 입니다.
    종신보험이라 하여 무조건 사망해야 보험금이 지급 되는 것이 아니라 장애 율을 판단하여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장애가 심해서 당장 수입이 없는 상황이 된다면 보험금 지급으로 앞날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의 모든 상황을 종합해서 볼때... 보장성 보험의 필요성은 두말하면 잔소리겠지요?



의료실비보험 또는 암보험과 같은 보장성 보험에 대한 설명과 상품을 비교해 볼 수 있는 곳  -  보험몰  [ bohummall.co.kr ]





지금까지 7년 이상의 장기투자에 대한 자금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간단히 요약하자면...

내집마련을 위한 장기주택마련저축의 가입은 7년이상 유지하게 되면 비과세의 혜택을 볼수 있고,
저축성보험인 일반연금보험, 연금저축보험, 변액보험의 경우에는 비과세와 소득공제의 혜택이 있으며,
보장성보험은 목돈을 만들고 굴리기에 있어서 자금 이탈을 막아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세가지 금융상품들은 현재 가장 많이 찾고 있고 운용하고 있는 상품이며,
아마도... 노후를 준비하고, 목적자금을 만들기 위해서는 위와 같은 상품이 제격인듯 합니다.





" 아~~ 머리아퍼~~ " 이런 경우에는 재무설계도 괜찮다!!


이도 저도 어렵게만 느껴진다면... 재무설계라는 것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의 7가지 항목중에 해당하시는 분들이라면 시간을 쪼개서라도 재무설계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재무설계의 목적은...
자신의 재무적 상황과 금융활동을 정확하게 판단하여,
기간별로 찾아올수 있는 재무적 문제를 사전에 파악하여 예방하는데 있습니다.
더불어 재무컨설팅을 통하여 종자돈을 만들고 내집을 마련하고 노후를 준비할수 있는,
튼튼한 초석을 마련하는데 있습니다.

재무설계가 시급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바쁘시더라고 자신의 금융상태를 점검해 보는 것이 먼저 입니다.
아래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 무료로 진행하고 있는 재무설계를 받은 이용후기 입니다.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는 재무설계!!

부자와 더욱 가까워지는 생활습관을 만들고자 한다면... 재무설계를 꼭 먼저 받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자신의 투자성향에 맞춘 투자방법과, 노후대책, 은퇴설계, 내집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등등...
금융상품과 금융활동 전반에 걸쳐 포괄적이고 세밀한 재무설계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메리츠금융지주의 무료재무설계센터  -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 
[readersrich.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