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키우는 방법!! 딱 10가지만

 

티비에 나오는... 이른바 잘나가는 사람들은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하고 싶은일을 해라. 자신에게 엄청난 발전이 있고 성공할 수 있다!!

 

모두들 고개를 끄덕이긴 하지만... 쉽게 결정을 하고 실행에 옮기는 것은 매우 힘든일 같습니다. 특히, 30대 중반 40대에 접어든 경우라면 생각만 할 뿐... 실행에 옮기기란 불가능에 가깝죠.

 

무엇을 실행에 옮길때 필요한것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환경, 경제력, 친구들 등등... 이와 함께 마인트 컨트롤~ 자신감이 필요하겠죠. 사실... 자신감으로 똘똘뭉친 사람들을 보면 부럽기까지 하죠... ^^

 

자신감은 두려움에 쌓여있는 자신을 힘이 넘치는 사람으로 탈바꿈시키는 무형의 요소 입니다. 자신감이 넘치는 삶은 미래가 밝아 보이고 무엇도 자신을 막을게 없는 것처럼 느껴지지만...

 

반대로 자신감이 모자란 경우에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불안한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아래에 자신감을 키우는 10가지 방법을 잘 읽어보면 고개를 끄덕이며 자신의 인생을 다시 설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익숙한 것에서 탈출

 

익숙하지 않은 것을 계속 만나게 되면 자신의 한계를 알게되고, 이후에는 자신의 한계가 점점 넓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조그마한 것이라도 매일 새롭게 시도하게 되면 자신감 상승으로 큰 도움이 되고 조만간 무엇이든지 잘 할 수 있다는 기분을 가지게 됩니다. 실천이 중요하겠죠?

 

2. 내 뜻대로 살자

 

우리는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며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정에서 직장에서 등등... 심리학자 웨인 다이어의 말에 의하면 친한 지인 30명에게 자신에 대한 생각을 물어보면 30개의 다른 대답이 나올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즉, 다른 사람의 의견은 잘 듣되 반드시 상대방의 의견에 집착할 필요는 없다는 이야기.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고 취향에 맞는 옷을 입어 봅시다. 본인이 옳다고 생각하는 대로 살아봅시다. 똥고집 주의~

 

3. 두려움을 인정하자

 

처음 겪는 일에 두려움을 느끼는 것은 당연한 것 입니다. 그러나, 두려움이 본인을 지배하게 해서는 안된답니다. 두려움을 인정한다고 그 두려움이 현실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두려워하는 것을 인정하고 그 해법을 찾아 고민 하는 것이 훨씬 생산적인 일 입니다.

 

4. 퍼펙트란 없다

 

항상 완벽하다고 생각했던 자신이 어떤 것에 실수 하였을때... 자신에게 관대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금 더 성장하기를 원한다면 실수를 인정하고 관대해져야 합니다.

 

5. 나는 대단한 사람

 

자신에 대한 인식과 인정이 있어야 더 높은 목표와 임무를 완수하는데 필요한 통찰력과 의식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자신이 정말로 대단한 이유를 나열해 봅시다.

 

그리고, 지금까지 자신이 성취한 모든 것을 더하여 봅시다. 힘이 빠질때마다 이 목록을 다시 들춰보는 습관을 들여봅시다.

 

6.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상태

 

실생활에서 맥빠지게 있다가도 어느 순간 자신감이 상승하며 뭐든지 할수 있다는 기분을 느껴본적이 있을것 입니다. 그때가 언제 였는지, 무엇을 하고 있을 때 였는지를 기억하여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7. 행동과 태도

 

항상 고개를 떨구고 어깨를 축~ 늘어뜨린 상태로 걷다보면 자신의 기분도 처질뿐더러 다른 사람에게도 부정적인 신호를 주게 됩니다. 팔짱을 낀다던지, 축 쳐져 있던지 하는 동작은 조심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도 눈이 마주치면 밝게 웃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8. 자신의 주장을 표현하자

 

자신이 필요한 것을 표현할줄안다면 기적과 같은 일이 생길것 입니다. 쫄지말고 당당히 자신이 원하는 것을 요구해 보십시오. 지금 당장!!

 

9. 자신 있는 생각들

 

우리는 무엇을 진행하려고 할 때 극단적인 생각을 하면서 완벽을 추구하려 합니다. 그 속에는 불안이란 요소자 잠재적으로 따라붙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어떤 계획과 실천도 가능하지 않게 됩니다.

 

그보다는 여러가지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을 헤아리는데 에너지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한가지에 집중한 다음 거기서 기대할 수 있는 결과를 상상하는것이죠.

 

10. 자책하지말고 용서를

 

우리에겐 내일이 있고, 과거의 잘못이 미래를 좌우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는 것도 중요하나 너그러이 용서를 하고 더나은 미래를 준비하는 것이 옳은 방법이겠죠.

 

 

더 풍요롭고... 더 행복한 삶을 위한 중요한 조건중의 하나는 바로 자신감 입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쓰러질때도 있고 부러질때도 있습니다. 실패를 경험하면서 더 성장하는 것이 인생이 아닌가 합니다.

 

멋진 남자, 예쁜 여친을 만들고 싶다? 사회적으로 성공하고 싶다? 아내에게 아이들에게 멋진 남편 멋진 아빠로 기억되고 싶다면...

 

처진 어깨를 쫙~ 펴고 자신감을 가지고 무엇이든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라이프코리아트위터 공유하기
  • shared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